사이언스올

통합검색

찾기

기니피그 사이언티스트

작성일 2008-03-03

  * 도서명 : 기니피그 사이언티스트

  * 저자 : 최창숙(역자)

  * 출판사 : 도서출판 다른

  * 선정부문 : 중고등 번역 (2006년)

 

 

 

 

 

 

 

 

2006년 미국 도서관 협회 최고의 책을 수상한『기니피그 사이언티스트』. 이 책은 자신의 몸을 직접 과학 실험에 사용한 10명의 과학자들의 실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과학자 들의 성공담과 실패담을 담아 그들 덕에 인류가 고통 없이 전염병에서 해방되고 안락하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이야기한다. 《기니피그 사이언티스트》는 인간의 온도가 항상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점을 밝힌 영국 내과의사 조지 포다이스와 마취제를 발견한 치과의사 모턴과 웰즈, 라듐과 같은 방사선 물질을 발견한 마리 퀴리 등 생체 실험을 통해 인류사의 위대한 발견을 한 과학자들 10명의 실험과 그 결과로 구성되었다. 책 뒤편에는 세계의 과학 사건 연대표가 수록되었다.

 

 

 

 

 

 

지은이 : 레슬리 덴디 뉴멕시코-로스알라모스 대학에서 삼십 년 동안 생물학과 화학을 가르치고 있다. 그녀는 아동 및 성인들을 위한 과학과 관련된 수많은 논문을 발표했으며, 〈발자국, 똥, 흔적들 Tracks, Scats, and Signs〉의 저자이다. 그녀는 이 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1987년 처음으로 생각하고, 멜 보링과 함께 10년 이상을 조사하고 연구했다. 현제 미국 뉴멕시코주 로스알라모스에서 남편과 함께 살고 있다. 지은이 : 멜 보링 그는 중고등학교 선생님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아동 청소년 대상의 문학사이트의 편집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다수의 과학용 그림책의 저자이며, 대표작으로는 〈모충, 곤충, 나비 Caterpillars, Bugs and Butterflies〉와 소설 〈레인메이커 The Rainmaker〉등이 있다. 현재 가족들과 함께 아이오와 주 록포드에 살고 있다. 그린이 : C.B. 모단 청소년들을 위한 일러스트 작업에 몰두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무성영화 Silent Movie〉가 있으며, 그는 명료하고 아름답고도 영적인 그림을 그려낸다고 뉴욕타임즈에서 평가받았따. 현재 미조리 주 캔사스 근처에 살고 있다. 옮긴이 : 최창숙 이화여자대학교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중앙일보에 동화가 당선되었으며, 1994년 MBC 동화 장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불멸의 전사 카르마1,2 〉, 〈황금나라〉, 〈동화로 읽는 자연사 박물관 시리즈〉등이 있고, 번역한 책으로는 〈신데렐라〉, 〈빨간모자〉, 〈미운오리새끼〉등이 있다. 현재 고려대학교 문과대학원 박사과정에 있다.

 

 

 

 

 

 

추천사_ 박종원 교수(전남대 물리교육학과) 머리말 1. 통구이가 된 영국 신사들 2. 봉지, 뼈, 튜브 삼키기 3. 웃음가스에 얽힌 슬픈 이야기 4. 다니엘 까리온의 치명적인 병 5. 찰싹! 전 세계에서 모기 잡는 소리가 울리다 6. 치명적인 푸른 불빛의 밤 7. 대양의 심연에서 산정까지 8. 심장 속 들여다 보기 9. 세상에서 가장 빠른 사람 10. 잃어버린 동굴에 갇혀 결론 작가의 말 과학적 사건 연대표 감사의 말 옮긴이의 글 찾아보기

 

 

 

 

 

※ 자료제공 : 교보문고

 

The Science Times
과학문화바우처
사이언스 프렌즈
STEAM 융합교육
CreZone 크레존
문화포털
과학누리
교육기부
EDISON
과학기술인재 진로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