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올

통합검색

찾기

[통쾌한 과학] 메타버스에서 VR, 가상인간까지!

작성일 2024-03-21
[통쾌한 과학]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최근 1년 이내에 이용한 지능정보 기기와 서비스 이용 현황을 조사했는데요.

가상인간이 19.4%
메타버스 게임이 11.8%
AR 및 VR 기기가 9.3%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용 경험이 가장 높은 ‘가상인간‘의 경우 20대, 남성, 대학 재학 이상의 응답자에게서
‘메타버스 게임‘은 10대, 남성, 대학 재학 이상의 응답자에게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과학기술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미래가 기대되지 않나요?

댓글 남기기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The Science Times
과학문화바우처
사이언스 프렌즈
STEAM 융합교육
CreZone 크레존
문화포털
과학누리
교육기부
EDISON
과학기술인재 진로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