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올

통합검색

찾기

[시즌2] [카드뉴스] 핵심만 콕콕 찝어서 보기 - VR편

작성일 2020-08-19
1
핵심만 콕콕 찝어서 보기 - VR편
                                        VR, 내 여행을 부탁해!
                                        랜선 여행가기
01. VR이란 무엇일까?
                                        가상현실(VR)이란 실제가 아닌 가상의 환경을 경험하는 것으로,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실제로 그 상황이나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과 컴퓨터간의 인터페이스다.
02. VR로 랜선 여행가기
                                        최근 이러한 VR 실감형 미디어가 여행을 자제해온 이들을 달래줄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며 방구석에서 외로움을 달래던 사람들이 가상현실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방구석에서 즐기는 여행!
                                        03. VR로 떠나는 여행
                                        노르웨이 오로라
                                        아프리카
                                        하와이
                                        샌디에고
04. VR 여행의 몰입감
                                        그렇다면 가상현실 속 몰입감 향상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1) 자율성 : 다양한 이벤트와 자극에 자율적으로 반응할 수 있음 2)상호작용: 가상현실에서의 객체 또는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음 3)현존감 : 다감각자극 경험을 제공
어떻게 VR로 여행을 떠날 수 있지?
                                        05. VR 기술 디스플레이 기술 필수 트래킹 기술 렌더링 기술 필수 인터랙션 및 UI 기술 필수 나이프 보온병
06. VR 기술 탐구해보기
                                        1) 디스플레이 기술 : 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한 핵심기술로 시야각과 해상도, 재생빈도로 구분됨
                                        2)트래킹 기술: 센서, 비전, 또는 이 둘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추적 3)렌더링 기술: 사용자에게 AR/VR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
                                        4)인터랙션 및 UI 기술 :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은 간접입력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음성이나 동작 등
                                        자연스러운 사용자 조작환경을 만듬
우리도 집콕하며 여행 가보자!
                                        07. VR 콘텐츠 추천 KT, 슈퍼 VR SKT, 점프VR 유튜브, 가상현실 LG U+, U+ VR
Sources
                                                        1)기술과 예술의 만남으로 언택트 공연 '새물결', 김순강,2020
                                                        2)디지털콘텐츠 분야의 고부가가치 창출 기술
                                                        (VR, AR, MR), 한국IR협의회, 2019
                                                        3)코로나19 시대, 여행도 VR(가상현실)로 떠난다
                                                        백종현, 2020,
                                                        https://news.joins.com/article/23747772
                                                        4)AR/VR 기술, 임상우·서경원, 2018
핵심만 콕콕 찝어서 보기 - VR편
                                        VR, 내 여행을 부탁해!
                                        랜선 여행가기
01. VR이란 무엇일까?
                                        가상현실(VR)이란 실제가 아닌 가상의 환경을 경험하는 것으로,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실제로 그 상황이나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과 컴퓨터간의 인터페이스다.
02. VR로 랜선 여행가기
                                        최근 이러한 VR 실감형 미디어가 여행을 자제해온 이들을 달래줄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며 방구석에서 외로움을 달래던 사람들이 가상현실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방구석에서 즐기는 여행!
                                        03. VR로 떠나는 여행
                                        노르웨이 오로라
                                        아프리카
                                        하와이
                                        샌디에고
04. VR 여행의 몰입감
                                        그렇다면 가상현실 속 몰입감 향상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1) 자율성 : 다양한 이벤트와 자극에 자율적으로 반응할 수 있음 2)상호작용: 가상현실에서의 객체 또는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음 3)현존감 : 다감각자극 경험을 제공
어떻게 VR로 여행을 떠날 수 있지?
                                        05. VR 기술 디스플레이 기술 필수 트래킹 기술 렌더링 기술 필수 인터랙션 및 UI 기술 필수 나이프 보온병
06. VR 기술 탐구해보기
                                        1) 디스플레이 기술 : 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한 핵심기술로 시야각과 해상도, 재생빈도로 구분됨
                                        2)트래킹 기술: 센서, 비전, 또는 이 둘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추적 3)렌더링 기술: 사용자에게 AR/VR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
                                        4)인터랙션 및 UI 기술 :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은 간접입력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음성이나 동작 등
                                        자연스러운 사용자 조작환경을 만듬
우리도 집콕하며 여행 가보자!
                                        07. VR 콘텐츠 추천 KT, 슈퍼 VR SKT, 점프VR 유튜브, 가상현실 LG U+, U+ VR
Sources
                                        1)기술과 예술의 만남으로 언택트 공연 '새물결', 김순강,2020
                                        2)디지털콘텐츠 분야의 고부가가치 창출 기술
                                        (VR, AR, MR), 한국IR협의회, 2019
                                        3)코로나19 시대, 여행도 VR(가상현실)로 떠난다
                                        백종현, 2020,
                                        https://news.joins.com/article/23747772
                                        4)AR/VR 기술, 임상우·서경원, 2018

댓글 남기기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The Science Times
과학문화바우처
사이언스 프렌즈
STEAM 융합교육
CreZone 크레존
문화포털
과학누리
교육기부
EDISON
과학기술인재 진로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