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올

통합검색

찾기

클릭률

작성일 2022-02-22
[요약] 온라인상에서 광고가 노출된 횟수 대비 실제로 클릭한 횟수의 비율을 의미 클릭률이란 Click-Through Rate(CTR)의 약자로,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 횟수의 비율을 의미한다. 노출이 되었을 때 얼마나 실제로 해당 광고로 유입되는지 알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및 광고 등에 대한 고객들의 첫 반응을 알기 위한 지표이다. 상업적 목적의 사이트들은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온라인 영업을 시도한다. 이러한 광고의 효과 내지는 광고를 통한 웹사이트의 유입 등을 알기 위해 비교적 쉬운 지표로 활용하는 것이 바로 클릭률이다. 특정한 웹사이트에 대한 인터넷 사용자들의 반응을 명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기 때문에, 클릭률을 통해 온라인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광고부터 시작된 해당 사이트에서의 행위를 분석하는 데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다. 광고가 노출된 횟수에 비해 높은 클릭이 이루어질수록 성공한 마케팅으로 인식할 수 있다. 다만 클릭률은 광고를 보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클릭하고 반응했는지 파악할 수 있을 뿐 광고를 클릭한 이후의 행위에 대해서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따라서 광고를 통해 특정한 행위를 하였는지에 대해 나타내는 지표인 전환율(Conversion Rate, CVR)을 함께 분석하여 광고성과를 분석하기도 한다.
다음
키르히호프의법칙 2022.02.22
이전
크리스퍼 기술 2022.02.22
통합검색으로 더 많은 자료를 찾아보세요! 사이언스올(www.scienceall.com)과학백과사전
The Science Times
과학문화바우처
사이언스 프렌즈
STEAM 융합교육
CreZone 크레존
문화포털
과학누리
교육기부
EDISON
과학기술인재 진로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