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4G LTE 스마트폰!...스마트폰 경쟁 2라운드

이것이 4G LTE 스마트폰!...스마트폰 경쟁 2라운드
[앵커멘트]
대만의 HTC가 현재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5배 이상 빠른 4세대 LTE 스마트폰 단말기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삼성과 LG, 팬택 등 국내 업체들도 다음 달 LTE 단말기를 출시할 예정이어서 치열한 4세대 단말기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김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최초로 출시된 4세대 LTE 스마트폰입니다.
기존 3세대 스마트폰과 닮았지만, 데이터 실행 속도가 5배 가까이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구글폰으로 유명한 대만의 HTC는 4.5인치 크기의 LTE 폰을 내놓고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잭 통, HTC 코리아 지사장]
"HTC 4G 폰을 통해서 초고속 LTE 네트워크를 충분히 소비자들이 활용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즐길 수 있도록 해 드릴 것입니다."
하지만, LTE 전국망 구축이 내년 하반기쯤 완료될 예정이어서 일부 지역에서는 당분간 3G 망을 이용해야 합니다.
지난주 미국 시장에 이어 다음 달 국내 출시를 앞둔 팬택은 저가와 고가 등 다양한 사양의 LTE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이용, 팬택 마케팅팀장]
"국내에서 검증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4세대 LTE 통신기술에 어울리는 높은 사양의 스마트폰으로 꾸준히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삼성과 LG전자도 다음달 초 LTE 단말기를 출시할 예정이어서 LTE스마트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의 4세대 LTE 단말기 출시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는 본격적인 가입자 확보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YTN 김현우입니다.
- Copyrights ⓒ Science TV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음
- 빛보다 빠른 물질 발견...시간여행 가능 2011.09.26
- 이전
- 일본 방위산업 해킹...반일감정 중국 해커 소행 2011.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