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 사업-학교 연계 청소년 활동 ‘진로와 함께 SNL’

구분
오프라인
분류
교육,캠프
대상
초중고
장소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문의
02-550-3600
운영기관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주최
여성가족부

ㅇ 기간 : 2022년 8월 18일(목)~2022년 10월 18일(화), 매주 화요일
ㅇ 대상 : 역삼중학교와 대명중학교 1학년 청소년 78명
ㅇ 프로그램 구성
– 1회기 : 오리엔테이션
– 2회기~5회기(선택활동) : 로봇공학자, 유전공학자, 환경공학자
– 6회기~8회기 : 발표회 준비
– 9회기 : 발표회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학교 연계 청소년 활동 ‘진로와 함께 SNL’ 진행
진로와 함께 SNL (Science N Laboratory)

2022년 9월 2일 (뉴스와이어) —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 정성기)이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 사업-학교 연계 청소년 활동 ‘진로와 함께 SNL’을 10월 18일(화)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역삼청소년수련관이 기획한 ‘진로와 함께 SNL’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 사업으로 역삼중학교와 대명중학교 1학년 청소년 78명을 대상으로 총 3개 프로그램 9회기씩 운영한다. 8월 18일(목)부터 10월 18일(화)까지 매주 화요일에는 역삼중학교, 목요일에는 대명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과학 진로 프로그램이다.

‘SNL’은 청소년이 다양한 실험을 통해 생활 속 과학 현상을 경험하고, 그것들이 과학 분야의 어떤 직업과 연결될 수 있는지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로봇공학자’, ‘유전공학자’, ‘환경공학자’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은 공통 활동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개의 프로그램 중 한 가지의 프로그램을 선택해 과학 이론 학습, 과학 분야 진로 탐색, 실험을 진행하며, 단순히 배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배운 것을 토대로 직접 기획하고, 연구한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성기 관장은 “청소년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과학 진로 활동 경험을 통해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하고 주체적인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활동은 수련관 홈페이지 청소년활동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