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우수과학도서] HOW? 기체의 비밀을 밝힌 보일

도서상세보기
HOW-세상을-바꾼-위대한-실험관찰(만화)-기체의-비밀을-밝힌-보일 부문 초등창작
도서명 HOW? 기체의 비밀을 밝힌 보일
저자 류상하
출판사 와이즈만BOOKs
발간일 2016-11-25

책소개

가설이 사실이 되는 가슴 벅찬 순간을 함께 하다!

『How? 기체의 비밀을 밝힌 보일』은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아낸 [HOW? 세상을 바꾼 위대한 실험관찰 만화] 시리즈입니다. 과학자의 호기심이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떻게 가설을 세워. 어떻게 실험을 해 결론에 도출했는지 상세히 보여줍니다. 결과보다는 과정을 더 소중히 여기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과학 이론들이 어떤 식으로 사회를 발전시키며, 현대에는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의미가 있습니다.

보일의 법칙을 발견한 로버트 보일을 중심으로, 선대 과학자로부터 어떤 영감을 받았고, 보일 이후에는 어떻게 이론이 더욱 발전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왜 보일의 법칙이 오늘날 자동차 엔진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계속되는 새로운 발명품이 탄생하는 데 있어 500년 전 과학이론이 전제되어 활용되는가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실험 도구, 노트, 설계도 등 생생한 시각 자료와 재미있는 만화로 인물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