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우수과학도서] 교양으로 읽는 물리학 강의.별이 된 원자

도서상세보기
교양으로 읽는 물리학 강의.별이 된 원자 부문 대학일반창작
도서명 교양으로 읽는 물리학 강의.별이 된 원자
저자 임채호 저
출판사 지성사
발간일 2015.03.05

책소개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아주 큰 것으로의 여행, 원자와 우주의 신비로운 조화를 이야기하다!

이 책 『교양으로 읽는 물리학 강의』는 하늘에 있는 태양과 달을 보고, 이것들을 신적인 존재가 아니라 하늘의 운행 원리에 따라 움직이는 물체로 보았던 과학자들이 마침내 인간의 언어로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기본 원리를 찾아내는 과정을 담아냈다.

신화나 상상 속에 있던 광활한 우주가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영역으로 바뀌는 과정과, 물질 속에 숨어 있던 원자와 분자를 끌어내어 일상생활의 영역으로 들어오게 되는 과정을 살펴보며 과학적 사고방식이 인류의 역사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새삼 깨닫게해준다.

이 책은 우리 주변은 물론, 원자 속 깊은 곳과 우주에 이르는 광대한 범위를 한 가지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된 능력이 어떻게 서구의 전통 속에서 가능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과학 교양서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