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최첨단 복합기능 섬유 총망라

친환경·최첨단 복합기능 섬유 총망라




 


[앵커멘트]


국내 최고의 섬유산업계의 행사라고 할 수 있는 ‘프리뷰 인 서울’이 개막했습니다.


친환경 소재는 물론, 첨단복합기능성 섬유까지 최근 섬유산업의 발자취를 알 수 있는 기회인데요,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2010 섬유산업교역전 ‘프리뷰 인 서울’은 3일까지 이어집니다.


 


[리포트]


세탁 후에도 반영구 항균 성능이 유지되는 의류입니다.


식물성 셀룰로오즈 섬유에 수분 흡수력을 증가시켜주는 이른바 EZ-8(이지에잇) 공정이 적용됐습니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함수율이 낮은 일반 화학섬유보다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을 효과적으로 살균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채병석 팀장 ,(주)케이피엠테크 기능성소재팀]
“항바이러스는 작년에 한창 유행했던 신종플루라든지 치사율이 아주 높은 조류독감, 사스 그리고 식중독 바이러스까지 탁월하게 사멸시켜주는 그런 효능이 있습니다.”


 


국내 한 업체에서 개발한 최첨단 디지털 날염기입니다.


면과 폴리에스테르, 실크, 나일론 등 다양한 원단에 원하는 무늬와 그라데이션을 입힐 수 있습니다.


반복해서 잉크로 밀었던 전통 방식과 달리 잉크를 분사해 스팀으로 한 번에 찍어내는 시스템입니다.


 


[인터뷰:이상진 대리, (주)디젠 DTP영업1과]
“일단 원단 같은 경우엔 면, 폴리에스테르, 실크 이런식으로 여러 가지 원단이 있는데 각각의 특성에 맞는 잉크를 선택해 셋팅을 하신다면 특성에 맞게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차세대 패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에코섬유와 첨단복합기능성섬유 등을 총망라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하이테크와 자연, 일상의 교감을 추구하는 리얼스테이션을 주제로 국내외 섬유패션 비즈니스의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섭니다.


올해는 특히 급변하고 있는 세계 패션 시장에 대처할 수 있도록 퀄리티 높은 최적의 섬유들을 소개하는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인터뷰:김동수 부회장,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예를 들어서 강도가 고강도라든가 고탄성 또는 습기를 흡수하는 고흡착 그런 기능성 섬유들이 많이 출품됐고 또한 앞으로 우리 섬유들이 나아갈 에코, 친환경 섬유들도 많이 출품된 실정입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영국과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등 다양한 해외업체들이 대거 참가했습니다.


끊임없는 섬유의 진화와 발전을 거듭해온 우리나라, 이제는 친환경 섬유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서 그 위상을 높일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 Copyrights ⓒ YTN Science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