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우수과학도서] 의사 어벤저스 1 – 전염병, 응급 센터를 폐쇄하라!

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의사 어벤저스 1 – 전염병, 응급 센터를 폐쇄하라!
저   자 글 고희정, 그림 조승연
출판사 가나출판사
발간일 2021.03.02.
부   문 어린이

책소개

의학 정보와 함께 하는 어린이 메디컬 스토리!
‘의사 어벤저스’는 우리나라 최초 어린이 의사 양성 프로젝트에 합격해, 당당히 의사의 길을 걷고 있는 어린이 의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의학 동화이다. 최근 전 국민이 경험한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세균과 감염, 치료 등에 대한 관심이 크다.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공중 보건의 위기는 반드시 반복될 것이라고 말하고, 이런 현실은 어린이들에게 공중위생과 대처 교육 등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며 그 중요성을 일깨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의학’을 소재로 한 동화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도서이다.

무엇보다 쉽고 재미있는, 초등학생용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는 어린이만 진료하는 어린이 종합 병원이라는 설정을 통해, 어린이 의사에 대한 나이나 사회적 편견 등의 한계를 극복하고, 어린이 의사라는 장점을 살려 어린이 환자의 마음, 고민, 아픔 등을 더 잘 이해하는 따뜻한 공감을 보여 준다. 또한 전문의가 아닌, 아직 배움의 입장에 있는 레지던트(전공의)라는 캐릭터 설정을 통해, 실수하고 고민하며 진정한 의사로, 또 멋진 어른으로 자라나는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우리 몸과 질병을 체계적으로 알려 주는 만화 정보
각 권(1권 전염병, 2권 유전병, 3권 뇌 질환, 4권 소화기 질환, 5권 뼈 질환)마다 이슈화되는 주제를 정하고, 관련 정보를 재미있는 만화 형식으로 제공한다. 인체, 의학 상식, 건강은 물론 각종 질병과 인류를 변화시킨 의학자들에 관한 이야기 등 본문에서 도출되는 중요 정보를 자연스럽게 노출함으로써 호기심을 유발한다.

생생한 응급 치료 현장, 전문의의 감수
서울아산병원 소아전문응급센터 센터장으로 일하고 있는 류정민 교수님의 조언과 감수를 거쳐, 보다 생동감 있는 의료 현장과 정확한 의학 지식을 전달한다.

진정한 의사로 거듭나는 의사 어벤저스의 멋진 활약!
다사랑 어린이 종합 병원, 소아 응급 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최첨단 의료 시설로 명성이 자자한 이곳에 아주 특별한 레지던트들이 있다. 어린이 의사 강훈, 장하다, 이로운, 구해조가 바로 그들이다. 사람들은 이들을 ‘의사 어벤저스’라 부른다. 어느 날, 한 아이가 호흡 곤란으로 실려 들어오고, 구해조가 환자를 맞이한다. 독감 증세로 고생 중이었는데, 갑자기 호흡 곤란이 와서 응급 센터에 왔다는 것이다. 39도 고열에 마른기침, 근육통. 구해조는 독감 증상으로 보이는데, 호흡 곤란이 왔다는 것이 이상하다. 혹시 폐렴? 폐사진 판독 결과는 예상대로 폐렴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했는데, 이게 어찌 된 일인가. 결과는 음성. 당황하는 구해조에게 치프 강훈이 다가오고, 폐사진을 유심히 바라보던 강훈은 코로나알파 검사를 의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