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과학자들

어린이용 정보 그림책『SCIENCE LIBRARY』시리즈 제4권《위대한 과학자들》. 본 시리즈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 지식을 현장감 넘치는 생생한 사진 자료와 도표,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또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내용을 한 눈에 쏘옥 들어오게 편집함으로써, 어린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했습니다.

4권 <위대한 과학자들>에서는 인류의 발전에 힘쓴 과학자들을 살펴봅니다. 어린이는 전기와 원자의 발견, 생명 공학의 발전에 앞장선 과학자를 통해 눈부신 과학 기술의 발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모든 것과 관계가 있는 과학의 세계로 즐거운 여행을 떠나 보세요~!

* 도서명 : 위대한 과학자들

* 저   자 : 박인용(역자)

* 출판사 : 다산교육

* 선정부문 : 초등 번역 (2007년)

위대한 그리스인들
시간과 공간
유전학
사이버 세계
용어 해설

과학의 세계로 떠나는 흥미진진한 여행!
인류가 오늘날과 같은 과학 문명을 이룩하기까지는 무엇보다 오랜 세월에 걸쳐 이루어진 수많은 과학자들의 연구와 관찰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학자들의 업적과 노력들이 쌓이면서 발전해 온 것이 인류 문명이며, 역사인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과학의 세계는 밝혀지지 않은 것들이 많으며 우리가 평소에는 생각지 못했던 신비하고 놀라운 일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위대한 과학자들>은 시리즈의 네 번째 권으로, 신비하고 놀라운 과학의 세계로 이끌어 주는 알기 쉬운 과학 다큐멘터리입니다. 이 책은 오늘날 현대 문명의 기초를 이루는 과학자들의 중요한 연구 업적과 발견들을 원색 사진과 그림, 최신 연구 자료와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기초를 이루는 정보와 지식의 바다
인류는 어떻게 자연과 세계에 대하여 알기 시작했을까요? 또 전기와 전화, 컴퓨터를 만든 과학자들은 누구일까요? 이러한 과학의 세계로 들어가 보면 우리는 아주 오래 전, 문명의 탄생 시기에 환경에 적응하며 생존하는 법을 터득하기 위해 애를 썼던 조상까지 거슬러 올라가게 됩니다. 우리가 오늘날 편리하게 이용하는 수많은 과학 기술과 기계 등은 모두 수학이나 화학 등 기초 과학의 발달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 책은 수많은 과학자들이 이룩해 온 중요한 과학적 연구 업적과 발견들을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딱딱하게만 여겨져 온 과학에 대하여 친절하고 체계적으로 안내해 줍니다. 어린이들은 신비하고 놀라운 과학의 세계에 대하여 유익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흥미로운 체험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자료제공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