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산 루리와 함께 북극에서 남극까지


  * 도서명 : 빙산 루리와 함께 북극에서 남극까지

  * 저자 : 박매영(역자)

  * 출판사 : 문학동네

  * 선정부문 : 아동 번역 (2002년)

 

 

 

 

 

 

 

 

일본 작가의 어린이용 그림 동화책. 북극점 바로 옆 그린란드의 빙하에서 태어난 빙산 루리. 루리에게는 빙하 한가운데에서 조금씩 조금씩 바다를 향해 몸을 움직여 나갔고, 참돌고래,황새,장수거북 등 친구들도 많이 만났답니다. 컬러그림으로 꾸몄다.

 

 

 

 

 

 

 

‘루리’는 그린란드인들이 빙산을 부르는 말인 ‘일루리아크’에서 따온 이름이다. 풍부한 상상력, 꿈과 모험심, 용기와 인내력을 키워주는 이 책은 극지방과 바다 곳곳에 사는 여러 동물과 물고기들의 세계를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친절하게 일러준다. 특히, 이 책에 등장하는 여러 동물들의 생태를 설명한 ‘부록’은 전 서울대공원 동물부장인 김정만 선생님의 꼼꼼한 감수로 그 빛을 더하고 있다. 매 페이지마다 그림 곳곳에 숨어 있는 동물들을 찾아내는 ‘숨은 그림 찾기’ 코너도 어린이들에게 호기심과 관찰력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빙산 루리와 함께 북극에서 남극까지]는 극지방과 바다에 대한 연구에 헌신하고 있는 과학자들과 교육자들의 포럼인 아이스브리지(Icebridge)와 유니세프(국제연합아동기금)의 후원을 받아 출판된 책이다. 이 책의 수익금은 전 세계 개발도상국의 여성들과 어린이들의 교육에 사용되고 있다. 우리를 둘러싼 세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이 책은 유아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까지 희망과 감동을 선사해줄 것이다.

 

 

 

※ 자료제공 : 교보문고